동문회활동
공지사항
사무처 업무처리 및 운영 관리 규정(안)
21.08.17 조회수 : 108
건대동문

1 장 총 칙

 

 

1(목적) 이 규정은 건국대학교 총동문회(이하 본회라 한다) 회칙시행규정6장 에 따라 사무처 업무처리 및 운영 관리에 관하여 중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준용) 이 규정에 없는 사무처 업무처리 및 운영 관리에 관하여는 모교의 제

규정 및 관련 법률과 상관례를 따른다.

 

 

2 장 직원 신분 및 복무, 복리후생

 

3(사무처 직원의 자격)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사무처 직원으로 임 용될 수 없다.

1.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2. 파산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완료된 날로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재직 중인 직원이 제1항의 규정에 해당하게 된 때에는 당연히 퇴직한다.

 

4(근무시간)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를 원칙으로 한다.

 

5(휴가) 직원의 휴가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실시하되, 휴가일수 산정시 토요 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산입하지 아니한다.

사무총장은 직원에게 각종 경조휴가를 부여할 수 있으며, 그 종류와 기간은 별 표 1과 같다.

 

 

 

3 장 기타 행정 기준

 

6(예산집행 관련 위임전결) 50만원을 초과하는 지출은 회장 전결로 집행한 다.

50만원 이하의 지출은 사무총장 전결로 집행한다.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경리담당자가 집행하되, 월간 건별 집행실적을 사무총장 에게 보고한다.

1. 접대비 성격을 제외한 10만원 이하의 소액 집행

2. 자동이체 되는 비용집행(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전기 료, 가스료, 수도료, 전화료 등)

3. 건별 기본결재를 받은 비용 집행

 

7(기간·산하 동문회 지원) 기간·산하 동문회의 행사시 지원금은 연간 1회에 한하여 20만원을 한도로 하고, 여러 동문회가 연합하여 행사를 할 경우 연간 1회에 한하여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지원 회수 및 지원금 의 한도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필요시 회장이 조정할 수 있다.

지원금은 행사 화환으로 대체할 수 있다.

 

8(경조사 화환 지원) 부회장 분담금을 납부하였거나 각종 기부금 합산 300만 원 이상을 동문회에 납부한 동문 및 당해연도 이사회비를 납부하고 등록한 이사의 경조사에는 화환을 지원할 수 있다.

화환을 지원하는 경조사는 본인 및 부, , 빙부, 빙모, 배우자, 자녀에 한한다.

 

9(기타 행사 지원) 필요시 모교와 유관 기관 및 동문 개인 행사에 화환을 지원 할 수 있다.

 

10(동문조직 대상 사무실 임대 및 운영 원칙)

동문회관내에 동문조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무공간을 만들어 동문조직

또는 동문에게 임대할 수 있으며, 임대시에는 모든 동문들에게 공개적으로 공정한

임차 기회를 부여하여야 한다.

많은 동문들에게 사무실 임차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간조직 및 산하조직을

제외한 개인 자격 동문이 임차한 사무실의 계약기간이 상가건물 임대차관리법에서

정한 계약갱신요구권이 보장하는 최대한의 임대차기간에 도달한 경우는 계약을 종

료하고 이를 신규 임차신청 동문에게 임대함을 원칙으로 한다.

사무실을 임차하고자 하는 조직 또는 개인은 별지 1호의 동문사무실 임차 신청

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임차후에는 임차목적대로 사무실을 사용하여야 하고, 3

자에게 전대할 수 없다.

임차 희망자가 임대 가능 사무실 또는 공간을 초과할 경우 임차 우선권은 다음

각호의 순서에 의한다.

1. 기간조직 및 산하조직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업무공간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조직으로 동문회에 납부 기부금이 많은 조직 순)

2. 동문(동문회에 납부 기부금이 많은 동문 순)

사무실별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등 임대조건은 인근 시세를 반영하여 결정한다

임대 사무실 면적 크기별 임대조건은 동일함을 원칙으로 하되, 임대 사무실별

환경 조건에 따라 합리적인 차등을 둘 수 있다.

본조에 따른 임대차 현황을 연 1회 상임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2 년 월 일부터 시행한다

(기존 규정 폐지) 이 규정이 시행되면, 이 규정과 관련해 이 규정 시행 전에 운용하던 기존 제 규정(규정, 시행규칙, 내규 등) 은 모두 폐지한다.



(별표 1)

                                                       < 경조사별 휴가일수표 >


구 분

대 상

휴가일수

결 혼

본인

7

자녀

1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1

회 갑

본인 및 배우자

1

본인 및 배우자 부모

1

본인 및 배우자의 백숙부모

1

고 희

본인 및 배우자 부모

1

출 산

배우자

2

사 망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5

배우자

5

자녀

5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그 배우자

3

본인 및 배우자의 조부모

3

숙부모 사망

3

탈 상

위 사망의 경우

1

 

휴가지가 원격지일 경우에는 실제 필요한 왕복 소요일수를 가산할 수 있다.

경조휴가일수에 공휴일은 제외한다




(별지 1)

                  동문사무실 임차 신청서


임차신청사무실

 

 

 

 

()

동문회 명칭

 

동문회장 성명

 

상 호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업 종

 

주 소

 

전공 / 학번

 

임차

목적

 

상주

인원

 

임차기간

~

임차

조건

보증금(                 )  /  월 임차료(               )


                     위 사무실을 임대차계약기간 동안 임차 목적대로 사용하고,

                   제3자에게 전대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임차를 신청합니다.

 

                                                          202 년    월    일

                                                                  0 0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