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활동
총동문회소식
정치외교학과 동문회 되돌림 격려금 수여식
20.11.19 조회수 : 21
건대동문

정외.jpg

정치외교학과 동문회(회장 이선명)는 지난 115, 상허연구관에서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13명의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후배들에게 <김용복 되돌림 격려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이선명 회장(정외 79), 김기철 사무국장(정외 93), 정성은 사무차장(정외 01)을 비롯한 동문회 임원과 학과 교수, 졸업 예정 재학생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동문과 재학생을 위하여 줌(ZOOM)을 통해 수여식 현장을 실시간 중계했다.

 

<되돌림 격려금>은 건국대 정치외교학과만의 특색 있는 후배사랑 장학복지 모델로 졸업 동문들이 십시일반 기금을 모아 후배들을 지원하는 장학 사업이다. 매 학기 졸업을 앞둔 예비 졸업생들에게 각각 50만 원의 사회진출 격려금을 수여하는 본 사업은 납부 서약을 하고 격려금을 수령한 재학생이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하게 되면 학과 후배들을 위해 동일한 방식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될 계획이다. 많은 동문들은 후배사랑 장학금의 선순환구조를 만들고 졸업 후에도 건대 정외인이라는 뿌리를 잊지 않고 학과 사랑의 정신을 이어가길 바라는 뜻에서 본 사업에 뜻을 함께 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동문회는 <되돌림 격려금>의 모티브이신 부친 김용복 명예회장(정외 60)의 뜻을 이어 최근 학과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한 영동농장 김태정 총괄회장과 그 누구보다 앞장서 재학생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90학번 동기회(대표 이민철 동문)에게 졸업 30주년 축하패를 전달했다.

 

글 / 정성은 (정외 01 · belarbre0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