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활동
총동문회소식
동문회관 리모델링 완료
21.06.21 조회수 : 259
건대동문

리모델링2.jpg


 정건수(상학 67) 회장이 제37대 건국대학교 총동문회장 선거 공약으로 내놓았던 동문회관 리모델링공사가 64일 완료되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동문회관 주차장 공간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동문들이 편리하게 동문회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5층과 6층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여 원활한 냉방과 더불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였고, 유해 건축 자재인 석면을 제거하고 노후화된 소방 시설을 정비하여 안전을 더했다.


 5층은 기존 사무실 간 소음으로 이용 동문들의 불편이 많았던 만큼 방음벽을 설치하고, 사무실을 전면 보수하여 새 단장을 마쳤다. 또한 동문 스타트업 기업에 사무실 및 집기를 제공하여 스타트업 기업을 운영 중인 동문들이 동문회관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6층 사무처 공간은 동문대화방및 카페로 탈바꿈하여 동문들이 편안하게 동문회관을 방문해 교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곳 카페에는 커피 및 다과가 준비되어있어 동문 누구나 음료와 함께 담소를 나눌 수 있으며, 정 회장은 동문회 카페가 동문 간 자유롭게 교류하며 동문회에 소속감을 가지고 참여하는 시작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진덕수(전공 83) 건국체육회장이 카페에 커피머신을 기증하였으며 광진동문회(회장 백기동경영 82)는 카페 수납장을, 84학번 동문회(회장 박성면불문 84)는 카페 냉장고를 기증하였다. 또한 85학번 동문회(회장 최중경기계 85)는 노트북 테이블을, 황소산하회(회장 이기호・수교 82)에서 2인 테이블과 의자를 후원하였고, 이호석(국문 86) 86학번 동문회장은 카페에 비치할 스피커를 기증하여 마음을 보탰다.


 여성동문회(회장 김은정·생미 82) 회장단 회의에서 기부한 동문회 카페 찬조금 5백만 원은 카페 아트월 제작에 사용되어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