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활동
총동문회소식
건국대학교 총동문회 지원 창업 경진대회 ㈜앤틀러・서울풀코리아 선발
21.10.15 조회수 : 67
건대동문

창업지원.jpg


건국대학교 총동문회 지원 창업 경진대회에 앤틀러와 서울풀코리아가 선발되어 1년간 총동문회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창의적인 청년 사업가 양성을 위해 정건수 총동문회장이 선거 공약으로 내놓았던 동문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지난 4월 학부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바이오IT식품인문사회 등 4개 분야의 기업을 공모한 바 있다.


동문 스타트업 기업 육성의 첫 단계로 914일 동문회관 6층 카페에서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5개의 기업의 프리젠테이션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심사는 심사위원장에 모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송혁(축산 89) 교수가, 심사위원에 경노겸 한국축산데이터 대표이사, 박찬 에이오엔 대표이사, 유원일 에듀코리안 대표이사가 위촉되어 평가를 맡았다.


회사 능력기술성사업모델고객발굴전략마일스톤 및 결과물 등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항목별로 점수를 부여한 결과 평가 점수가 높은 나영준(동물생산 06) 동문의 앤틀러와 이심원(경정 08) 동문의 서울풀코리아 2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앤틀러와 서울풀코리아는 정건수 총동문회장과 송혁 심사위원장, 문명호(축산 82) 총동문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최종 면접을 거쳐 동문 스타트업 기업으로 선발되어 앞으로 1년간 각각 동문회 지원금 2천만 원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앤틀러는 정부가 안전한 축산물 생산 및 공급을 위해 개방한 한우의 공공데이터를 활용·분석해  한우 축산농가에 꼭 필요한 정보·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도태시키거나 선발하는 기준을 정할 수 있으며, 최적 출하 시점이나 육종·사료배합의 방향을 설정하는 기준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지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송아지를 골라 건강하게 키우고 농가 수익을 높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목표이다.


서울풀코리아는 못생기고 수납이 어려우며 어깨와 팔이 아픈 문제점을 지닌 현재 드라이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3단 변형 무선 헤어드라이어 제조를 준비 중이다. 시제품 제작을 마친 3단 변형 무선 헤어드라이어는 오브제 형태의 직립식 거치가 가능하고 스탠드 형태로 손을 쓰지 않고 건조가 가능하며, 무선으로 작동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서울풀코리아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색다른 사용성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제조 스타트업의 성공사례가 되고자 노력 중이다.


선발된 기업은 동문회관 내 스타트업 입주공간과 사무집기, 해당분야의 동문 기업인과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의 밀착형 멘토링을 지원받게 되며 1년 뒤 심사를 거쳐 재 지원여부가 결정된다.


정 회장은 이번 심사를 통해 선발된 동문 스타트업 기업들이 총동문회의 지원과 관심으로 더욱 성장하여 모교가 청년 창업의 중심으로 발돋움하는 디딤돌이 되어주기 바란다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을 가진 동문들이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