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People
언론속의 동문
건국대 수의과대학 김한준 동문(수의학과 05)이 지난 6월 24~29일 독일 남부 린다우에서 열린 ‘제 68회 린다우 노벨상 수상자회의’에 수의사로서는 최초로 참가해 역대 노벨상 수상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린다우 노벨상 수상자 회의는 1951년…
지난 7월 20일 연제찬(행정 84) 동문이 제22대 하남시 부시장으로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연제찬 동문은 각 부서 순회 취임인사를 통해 "36만 자족도시를 향한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 있는 하남시에 근무하게 되어 부시장으로 막중한 …
모교는 7월 16일 장학사업을 통한 후학양성과 학교발전에 공헌한 김용복(정외 60·서울영동농장 명예회장) 동문의 뜻을 기념하여 상허연구관 109호 강의실을 '김용복 기념 강의실'로 명명하고 강의실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복 동문과 김…
"일제 강점기 일본으로 건너온 구정주자(올드커머)와 80년대 이후 건너온 신정주자(뉴커머)의 후손들이 서로 도와가며 창업을 통해 주류사회에 우뚝 서도록 돕는 게 선배 기업가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7월 21∼23…
지난 7월 25일 박준하(사료 80) 동문이 제19대 인천시 행정부시장에 취임했다.   박 동문은 이날 인천시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많은 현안과제를 풀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우리 모두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일을 …
예로부터 하늘을 향해 세우는 장대와 돌기둥은 인간세상의 염원과 의지의 표상이었다. 나무나 돌기둥을 세운 끝에 새를 앉히면 솟대가 된다.   높다란 장대 끝에 앉은 새는 땅과 마을과 마을 사람들을 지켜야하는 소명을 하늘에 알리고, 하늘의 뜻을 땅…
정권 교체 때마다 현대사를 ‘국유화’하는 데 따른 폐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진영 논리에 따른 무모한 역사 해석을 중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신복룡(정외 61·전 건국대 석좌교수) 동문이 8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정치외교사학회와 선…
“생산자가 농산물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찾아오길 희망합니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정책연구실장은 강정현(축경 92) 동문은 30년 가까이 농업 분야에 몸담으면서 일생의 목표이자 소원이 농업인이 스스로 농산물 가격을 결…
제주도의회 입법고문에 제주대 교수 양영철(일대원) 동문이 위촉됐다.   임기는 2년으로, 양 동문은 제주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석사, 건국대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주대 학생처장, 한국지방자치학회장, 대통령 소속 …
건국대학교 '제7기 ‘닥터(Dr.) 정 해외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14박 15일간 유렵 지역 탐방을 하며 해외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글로벌 마인드를 키웠다.   지난 7월 초 유럽으로 출발한 제7기 20명의 학생들은 이탈리아·…
‘가마솥 더위’가 계속되더니 기상관측 111년 만에 한낮 기온이 40도라는 최고 기온을 경신했다. 사상 최악의 폭염에 전력사용량은 최고치를 연신 갈아치우고 지역 곳곳에서는 정전과 화재가 발생했다. 예비전력은 700만 킬로와트(kW) 정도로 줄었다. 전력수급 …
한명관 동문이 7월 10일 한국전력 강릉특별지사장에 취임했다.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전력을 공급하고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한 한 동문은 모교를 졸업하여 지난 1987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 부산울산본부 울산지…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 김만훈(미생물 77) 동문이 유럽 국가 바이오시밀러 판매 호조에 따른 고용성장으로 국내 제약사 최고경영자(CEO) 평가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재임기간 1년 이상인 국내 500대 기업 CE…
전 금융감독원 원장 진웅섭(법학 79) 동문이 지난 4월 모교 초빙교수에 선임됐다. 초빙 교수의 계약 기간은 통상 1년이다. 아직 강의는 진행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959년생 서울 출신인 진 동문은 모교를 졸업해 뉴욕주…
민선 7기 인천시 행정부시장에 박준하(사료 80·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장) 동문이 내정됐다.   박 동문은 수원농림고와 건국대학교를 졸업했고 민선 5기 때인 2013년 4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인천시에서 기획조정실장을 지냈다. 조직 내에서 직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