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People
언론속의 동문
롯데의 2018시즌은 10월 14일 정규시즌 최종전을 끝으로 막을 내렸지만, 외야수 전준우 동문의 삶은 여전히 바빴다. 11월 19일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호텔 다빈치볼룸에서 열린 2018 KBO 시상식에서 안타(190개) 상, 득점(118개) 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차지한 …
화성도시공사 제6대 사장으로 유효열(전 LH 동탄사업본부장) 동문이 취임했다. 유 동문은 모교 토목공학과를 졸업 후 동대학원 및 서울대학교경영대학원을 수료했다. 그는 1988년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입사해 30년 동안 근무하면서 위례·세종사업본부 처장 …
'수자인'으로 알려진 건설사 한양과 종합 부동산개발 회사인 보성산업 등을 보유하고 있는 보성그룹이 2019년 임원인사를 단행, 부사장으로 회사를 이끌었던 채정섭 동문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외부 영입이 아닌 내부인사로 사장 승진은 보성그룹 40년 최초다. …
정뉴리 동문이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뮌헨 방송 교향악단(Münchner Rundfunkorchester)의 2018년 오디션에 합격해 정단원이 됐다. 유럽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뮌헨 방송 교향악단(Münchner Rundfunkorchester)에 음악교육과 동문이 정식 단원으로 채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원심력 콘크리트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강성덕 동문이 최근 서울 호텔리베라에서 열린 한국원심력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 임시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제10대 이사장에 당선됐다.   강 동문은 취임일…
(재)광주테크노파크 제8대 원장으로 선임된 김성진(전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국장) 동문이 11월 16일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 동문은 취임식에서 “우선 광주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따뜻…
국가보훈처가 주최한 ‘제79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이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의 빛’을 주제로 11월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현저동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열렸다.   순국선열 유족회장 김시명(축산 66) 동문을 비롯한 독…
한국축구 청소년 국가대표로 활동하다가 아이들에게 축구에 대한 꿈을 키워주는 이가 있다. 충주위너스 FC축구단을 만든 방수호 동문이 그 주인공이다. 방 동문이 처음 축구를 하게 된 때는 초등학교 4학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육상을 했던 그는 전국…
국내 음식폐기물의 낮은 재활용 실태를 짚어보고 식량자급률을 높이는 방안의 폐기물자원화를 모색하기 위한 국민대토론회가 개최된다.   자유한국당 의원 김명연 동문(안산단원갑)은 11월 15일 오전 9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같은 당 비…
정건수 前 총동문회장(상학 67, ㈜대득스틸 회장)이 지원하고 있는 ‘닥터(Dr.) 정 해외탐방프로그램’ 참가자 7기 해단식이 11월 8일 오후 6시 건국대 동문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해단식에는 닥터 정 해외탐방에 참가했던 학생 20명과 정건수 동문, 허탁 교학…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에스제이파워는 주로 철도 분야에서 철도역 운영, 철도 관련 시설물 관리, 고객안내 및 질서유지, 청소와 환경미화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15년 이상 미대사관과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수의 관공서를…
1965년 굴욕적인 한일협정이 체결되자 불평등한 한일관계의 구조적 원인을 해명하고 민족 내부의 자성을 촉구하고자, 금기시되고 있던 친일문제 연구에 착수한 임종국 선생의 실천적 삶과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임종국상>의 수상자로 경향신문 출판국 …
‘중기 싱크탱크’, ‘사원 출신 CEO’, ‘탁월한 사업가’. 이 같은 화려한 수식어의 주인공은 광명전기 회장 이재광 동문이다. 그가 내년 치러질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2015년 첫 중기중앙회 회장 선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
한국자치학회 회장 전상직 동문은 1954년 경북 의성 출신으로, 가톨릭대 신학과를 중퇴하고 건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연세대와 서강대, 가톨릭대 대학원에서 각각 경영학과, 철학과, 생명윤리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때 신부를 꿈꿨던 그는 연…
진석범 동문이 지난 10월 26일 경기복지재단 제6대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진 동문은 모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를 졸업하고 동서울대학교 실버복지과 조교수, 수원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조교수, 한국케어교육대학협의회 사무총장, 성남시사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