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People
언론속의 동문
한화그룹이 일부 계열사 대표이사 사장단 인사를 실시한 가운데 ㈜한화 화학·방산 부문 통합 첫 수장이 된 옥경석 동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화그룹은 "각 사업부문별 시너지 창출과 중장기 성장전략 추진에 강점을 보유한 인물을 사업 전면에 …
한국영화방송제작협동조합은 10월 11일 여의도 주택건설회관에서 ‘2018년 제1차 임시총회’를 열고 박상희 동문을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박 동문은 1951년생으로 대구상업고등학교, 모교 행정학과,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제18․19대 중…
불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죽음과 호스피스ㆍ완화의료는 어떤 의미일까?   불교여성개발원 생명존중운동본부(본부장 임정애·의학 86)는 9명의 불자 의사들이 전하는 임종과 호스피스ㆍ완화의료 안내서 ‘돌아가는 길, 나의 등불’을 펴내고 오는 10월 30…
알펜루트자산운용 대표 김항기 동문이 데일리금융그룹 이사회에 기타비상무이사로 합류한다. 김 동문은 이사회 멤버로서 향후 데일리금융그룹 경영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 따르면 데일리금융그룹은 10월 17일 임시주주…
롯데 1번 타자 전준우(32·사진)의 야구인생이 비로소 황금기를 맞았다.   전준우는 2004년 신인드래프트에서 롯데에 지명됐지만, 프로 입단 대신 진학을 택했다. 건국대에서 대학 톱타자로 이름을 날린 전준우는 2008년 신인드래프트에서 다시 한 번 롯데의 …
한국 남자 테니스의 역사를 쓴 이형택(43) 전 국가대표 선수가 미국에서 ‘이형택 아카데미’를 본격 운영하며 엘리트 선수 육성에 나다. 2년 전 어바인으로 건너온 그는 미국의 테니스 선수 양성 시스템을 연구하며 지난해 세리토스에서 이형택 아카데미를 설립했…
모교는 9월 11일 이근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사회과학대학 융합인재학과 석좌교수로 초빙했다고 밝혔다. 이 전 장관은 이번 2학기부터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시대 휴먼리더십’을 강의한다. 행정부와 국회,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
건국대 수의과대학 김한준 동문(수의 06)이 지난 6월 24~29일 독일 남부 린다우에서 열린 ‘제 68회 린다우 노벨상 수상자회의’에 수의사로서는 최초로 참가해 역대 노벨상 수상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린다우 노벨상 수상자 회의는 1951년부터 …
지난 7월 20일 연제찬(행정 84) 동문이 제22대 하남시 부시장으로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연제찬 동문은 각 부서 순회 취임인사를 통해 "36만 자족도시를 향한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 있는 하남시에 근무하게 되어 부시장으로 막중한 …
모교는 7월 16일 장학사업을 통한 후학양성과 학교발전에 공헌한 김용복(정외 60·서울영동농장 명예회장) 동문의 뜻을 기념하여 상허연구관 109호 강의실을 '김용복 기념 강의실'로 명명하고 강의실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복 동문과 김…
"일제 강점기 일본으로 건너온 구정주자(올드커머)와 80년대 이후 건너온 신정주자(뉴커머)의 후손들이 서로 도와가며 창업을 통해 주류사회에 우뚝 서도록 돕는 게 선배 기업가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7월 21∼23…
지난 7월 25일 박준하(사료 80) 동문이 제19대 인천시 행정부시장에 취임했다.   박 동문은 이날 인천시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많은 현안과제를 풀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우리 모두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일을 …
예로부터 하늘을 향해 세우는 장대와 돌기둥은 인간세상의 염원과 의지의 표상이었다. 나무나 돌기둥을 세운 끝에 새를 앉히면 솟대가 된다.   높다란 장대 끝에 앉은 새는 땅과 마을과 마을 사람들을 지켜야하는 소명을 하늘에 알리고, 하늘의 뜻을 땅…
정권 교체 때마다 현대사를 ‘국유화’하는 데 따른 폐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진영 논리에 따른 무모한 역사 해석을 중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신복룡(정외 61·전 건국대 석좌교수) 동문이 8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정치외교사학회와 선…
“생산자가 농산물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찾아오길 희망합니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정책연구실장은 강정현(축경 92) 동문은 30년 가까이 농업 분야에 몸담으면서 일생의 목표이자 소원이 농업인이 스스로 농산물 가격을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