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People
언론속의 동문
박영숙 동문은 2월 7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하 서울중기청장)에 선임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중기청에서 부로 승격된 이후 처음으로 국장급 고위공무원에 여성을 임용한 것. 박 동문은 모교 행정학 학사와 석사를 수료했으며 1991년 행시 34회로 공직에 …
학벌지상주의를 그린 JTBC 드라마 ‘SKY캐슬’에서 ‘예서’ 역을 맡은 김혜윤 동문은 뭐 하나 부족할 것 없어 보이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것을 잊은 상류층 가정 자녀의 불안한 심리를 연기했다. 6개월 동안 예서에 푹 빠져 살아온 김 동문은 예서의 서울의대…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신임 정책상무이사에 박광규 동문을 선임했다.   박 동문은 1989년 건설부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건설부와 교통부를 통합한 건설교통부 토지국과 토지기획관실에서 근무했다. 이어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 택지개발과·…
최요완 동문이 최근 오픈한 학생회관 ‘커리어라운지(Career Lounge)’ 조성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교내 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커리어라운지’는 기업들의 인재 채용 설명회와 상담, 각종 채용 프로그램을 보다 원활하게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
종로구는 한무숙재단과 함께 1월 30일 오후 5시 마로니에 공원 지하 다목적홀(대학로 104, 좋은공연안내센터 지하 1층)에서 '제24회 한무숙 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무숙문학상은 1993년 작고한 소설가 향정(香庭) 한무숙(韓戊淑, 1918~1993) …
한국자산관리공사 강원지역본부장에 취임한 이치호 동문은 “과도한 빚으로 고통받는 서민들의 채무 부담을 완화하고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를 강화해 금융 소외계층의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 동문은 1998년 한국…
강원대 도서관장 박종찬 동문이 전국 국공립·사립·전문대학 303개 도서관 연합단체인 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 제7대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2년간이다. 박 동문은 “우리나라의 대학도서관들이 좀 더 긴밀하게 상호 협력…
생태계 서비스 강화, 도시환경 개선, 도시재생 등의 사업을 수행할 ㈔도시·인·숲(도시인숲)의 출범식이 지난 1월 24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관 국제홀에서 8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출범식은 지난해 10월 창립총회 때 이사장으로 선출된 제종…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 수 있다면 1년 365일이 행복할 것이다. 행복한 1년, 1년이 모이면 결국 평생을 잘 살 수 있지 않을까.   매일 하나씩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 써 내려간 산문집 '하루사용설명서'(해냄)는 간단하지만, 막상 지키기 힘든 '하루 잘 보…
“좋은데이(무학)의 부산시장 점유율이 2, 3년 전부터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적게는 한 달에 1.5%포인트에서 많게는 3.5%포인트까지 떨어지더군요. 당시 부산시장 점유율이 70%였는데 현재는 40% 선입니다. 몇 년간 부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던 우리가 왜 이…
신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강원본부장 성광동 동문은 “강원 농산물 수급안정과 함께 농·수산식품의 특화 경쟁력 제고와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 동문은 서울 태생으로 배문고와 모교 상경대학을 졸업하고 모교 농축대…
도성양복점은 김진성 동문이 1969년 창업한 맞춤 양복점이다. 황해도 옹진 출신의 김 동문이 한국전쟁 때 홀로 월남한 뒤 인천에 정착해 양복 일을 배우면서 이 가게는 시작된다.   "중학교 2학년 때 6·25가 터졌고, 이듬해 1·4후퇴 때 섬으로 피난을 갔습…
장준경 동문이 1월 21일 금융감독원 공시·조사 부원장보에 임명됐다. 장 동문은 광성고와 모교를 졸업한 후 1986년 증권감독원에 입사했다. 자산운용감독실장, 기업공시국장, 자본시장감독국장, 총무국장, 인적자원개발실장 등을 거쳤다.
올해 아흔둘을 맞은 노(老)학자의 서재는 단출하면서도 가득 차 있었다. 5평 남짓한 서재는 3면이 책장으로 둘러싸였다. 빛바랜 장판 바닥도 쌓아 놓은 책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노학자의 학구열은 서재에 가득한 책으로만은 채워지지 않는 듯했다. 그는 아흔…
김혜정 동문이 1월 10일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김 동문은1989년부터 환경운동연합에서 활동해 온 시민운동가로 2005년부터 2007년까지는 사무총장을 지냈다. 이후 지난 2013년 원자력안전위 비상임위원으로 위촉됐으며 2016년 다시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