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People
언론속의 동문
강기석(정외 72) 동문이 2월 12일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의 경영 감독 등을 책임질 뉴스통신진흥회 이사장에 선출됐다. 강 동문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모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에 입사해 경영기획실장, 편집국장 등을 지냈다. 이후 신…
"재임 4년은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았습니다. 앞으로 4년은 100년을 내다보는 군정으로 주민 모두가 잘사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박우정 동문이 고창군수 재선에 도전한다.   4년전 근소한 차이로 상대후…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장에 김창현(무역 86·전 신용보증기금 감사실장) 동문이 2월 1일 취임했다.   김 동문은 금오공고, 건국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신용보증기금에 입사했으며, 경영기획부와 반월지점장을 거쳐 SOC보증부장, 감사실장…
이원사슴목장 대표 필주란(국문 67) 동문이 제2대 강원여성경영인협회장으로 취임했다.   협회는 2월 1일 춘천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제2대 임원진을 새롭게 구성했다.   필 동문은 춘천여고와 건국대 국어국…
파킨슨 증후군을 앓고 있던 아내는 오래전부터 자신이 죽으면 모든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자고 했다. 처음엔 듣지 않았다. 평생을 일만 하며 살아온 대주기업 회장 김한성(법학 61) 동문에게 아직 기부는 낯설었다. 무엇보다 언젠가 찾아올 아내의 죽음을 부정하…
  "나를 키운 건 팔 할이 바다였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영록(행정 75) 동문이 쓴 책 제목처럼 그는 섬 출신이다. 1955년 전남 완도에서 태어났다. 가난했지만 공부를 잘했던 섬 소년은 광주의 명문 광주제일고에 입학, 건국대에서 행정학을 전공했다. 학부 …
“올해 중국과 미국, 내년 남아프리카공화국, 2020년 카자흐스탄에 추가로 현지법인을 세울 계획입니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이사 사장(61)은 “현지 맞춤형 품종 개발과 판매 전략으로 해외 시장 개척을 강화해 종자산업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
유니클로가 사상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국내 SPA브랜드업계 독보적 1위를 굳힌 가운데, 5년째 유니클로 국내사업을 진두지휘 중인 홍성호 FRL코리아 대표의 경영능력이 조명 받고 있다.     홍 대표가 유니클로를 SPA브랜드 중 유일하게 매출 1조원…
최기열(농대원·산림조합 전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동문이 제 9대 임업기능인훈련원장에 부임했다.   최 동문은 취임일성으로 “임업인과 산주 조합원을 위한 지속가능한 정책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 영암 출생으로 건국대학…
건국대 문과대학 교수 김성민(철학 79) 동문이한국철학사상연구회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18년 1월부터 2년간이다.1989년에 창립된 한국철학사상연구회는 분과별 연구 및 대중강연 개최, 연구서 발간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철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과 관련해 “농업에서 양보하라는 건 상상할 수 없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농업은 레드라인”이라고 밝힌 데 이어 주무 부처 수장이 국내 농축산물 시장…
김병환(행정 84‧서울 성북구 부구청장) 동문은 오는 6ㆍ13 지방선거에 성북구청장으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 동문은 모교 졸업 후 1988년 행정고시 31회 합격, 성북구에서 공직을 시작, 총무과장, 재무국장 등을 역임한 후 서울시로 옮겨 공보관 홍보기획관, …
  롯데알미늄은 롯데그룹 임원인사에서 조현철(일대원) 동문이 대표이사로 내정됐다고 1월 10일 밝혔다.   조 동문은 경북대 응용통계학 학사·모교 벤처기술경영학 석사 등의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88년 롯데알미늄에 입사해 기획실장·영업본…
롯데그룹 2018년 정기 인사를 통해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이완신(일대원) 동문이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동문은 1987년 롯데쇼핑에 입사, 2003년 롯데백화점 안양점 점장, 2012년 롯데백화점 본점 점장을 거쳐 2014년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을 …
수의과대학 동문 11명이 2017년 서울시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지난달 20일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은 길고양이의 공격성향을 낮추고, 개체수를 감소시켜 길고양이와 주민사이의 갈등을 …